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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viewport 사용법

[팅커캐드 예제] 1. 컵 만들기








팅커캐드 사용법에대한 설명이 끝났습니다.
팅커캐드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여러가지 모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컵 만들기 1>


-컵 몸체-

원통도형을 작업 평면 위에 설치해 줍니다.


다른 하나의 원통도형을 본래크기보다 작게 구멍도형으로 만들어 주신 다음,
정렬로 맞춰주시고 그룹만들기로 안쪽에 구멍을 뚫어 줍니다.
그 다음 원통도형의 윗부분을 구멍도형으로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컵 손잡이-

토러스 라는 도형을 작업 평면 위에 설치해 줍니다.


손잡이로 만들기 위해 각도를 바꿔 주시고, 토러스의 크기를 적당하게 맞춰 줍니다.
토러스를 그냥 컵에 가져다 대시면


이런식으로 토러스가 컵 몸체 안쪽을 뚫고 나와버립니다.
컵 몸체를 만들기 전으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ctrl+shift+G를 눌러 그룹해제를 시켜줍니다.
안에 들어 있는 구멍도형이 토러스의 튀어나온 부분을 삭제시켜주기 때문에 깔끔한 모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컵 만들기 2>


위의 방법과는 좀 달리 컵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물면을 작업 평면에 설치해 줍니다.


포물면의 크기를 조절해 주신 다음, 구멍 도형으로 상단을 없애줍니다.


본 도형을 뒤집은 후, <간단한 컵 만들기 1> 처럼 중심에 구멍을 뚫어 윗부분을 삭제시켜 줍시다.
손잡이 또한 토러스로 달아주시면


간단한 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단순하다면 취향에 맞게 꾸미셔서 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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