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전기, 소프트웨어, 기계, 3D 프린터,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쇼핑몰 창업

전체 페이지뷰

이 블로그 검색

최신글

[Blender] 3D viewport 사용법

Genie 3D 프린터 업그레이드


기존의 지니 3D 프린터에는 정면, 윗면 도어가 장착될 구멍만 있고, 실제로 도어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PC 판을 이용하여 정면, 윗면 도어를 만들어 주고, 정면 도어에는 자석 원터치 빠찌링을 장착하여 보다 편리하게 문을 고정하고 여닫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벨트 수평이 맞지 않던 문제를 추가 구조물을 장착하여 벨트 수평을 맞춰 줬습니다.

왼쪽 이미지의 빠찌링을 정면 도어에 사용하였습니다. 원터치 자석 빠찌링으로 금속으로 된 부품이 빠찌링에 닿으면 붙어있는 것을 기본으로, 빠찌링을 눌러서 문을 톡 튀어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원터치 차석 빠찌링을 전면판에 ㄱ자 철판을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PC판에 금속 부품을 부착한 후 사용중인 모습입니다.
문을 자석에 붙힌 후 누르게 되면, 위 사진처럼 닫힌 모습이 됩니다.
문을 열때는 투명한 판을 안으로 꾹 눌러주면 딸깍 하고 문이 톡 튀어나옵니다.



Genie 3D 프린터의 정식 발매 전 수많은 테스트 중, 프린터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의 방식에서도 벨트의 장력만 팽팽하게 조여 준다면, 프린터 품질은 만족할 수 있는 편이였으나, 젤트 장력을 조절하는 것에 실패하면, 진동에 의해 출력물 표면이 출렁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기존의 벨트는 왼쪽 사진과 같이 수평이 맞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콤팩트한 기기 크기에 최소한의 제조단가로 제작하다 보니 생긴 문제점입니다.

벨트가 살짝 틀어져 있어도 대형 프린터가 아니라, 출력물에 큰 오차는 없습니다.
 이 벨트 수평 조절을 통해 더 쉬운 장력조절과 출력물의 표면 진동을 줄이기 위해 벨트 수평을 잡아주는 부품을 출력하여 장착하였습니다.

SK8 부품의 볼트와 같이 고정되어 2개의 MF105 플렌지 베어링이 사용되었습니다.

작동 결과는 이전보다 헤드의 진동이 줄어들어 표면이 더욱 더 깔끔하게 출력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3D 프린터를 얻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torefarm.naver.com/madeall/products/755355535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