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전기, 소프트웨어, 기계, 3D 프린터,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쇼핑몰 창업

전체 페이지뷰

이 블로그 검색

최신글

[Blender] 3D viewport 사용법

5200mAh 소형 보조배터리 만들기


2015.10.29

지난 글에서는 15600mAh의 보조배터리를 제작해 봤습니다.
저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제작해서 사용하다보니,
친구가 이를 보고 자기도 작은거 하나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네요 ㅋㅋ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5200mAh보조배터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준비물
  •  2600mAh 18650 2개
  •  소형 충방전회로
  •  보호회로
  •  잡자재


제작과정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lg배터리 두개를 병렬연결 합니다.


여러번 배터리 납땜하다보니 잘된거 같네요^^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리튬이온 배터리는 납땜보다는 스폿용접을 추천드립니다. 
미숙한 납땜실력으로 리튬배터리에 열을 가하다가는 배터리 폭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번엔 보호회로를 전선대신 니켈플레이트 사용해서 연결하려 합니다.


전선때보다 깔끔해보이긴 하네요!^^

이제 배터리와 충방전회로를 땜하고 사이에 포멕스2t를 재단해서 끼워줍니다~



이제 내부 기능파트는 완성이 되었네요.

보조배터리에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인 외부디자인!   
이전과 같이 포멕스 2T 로 배터리케이스를 만들어봅니다.



어느정도 자르고 위치를 잡아봅니다.


이번에 자른 것들은 딱딱 맞게 잘라져서 기분이 좋네요^^


손에 착 잡히는게 좋습니다~


앞 뒷판 잘라서 붙여주고 사포로 엄청 갈았습니다.
당연히 회로엔 방열판 붙였어요~

모양은 첫번째 작품보단 좋군요..



제작비용은 11000원쯤 됩니다.
시중에는 17000원쯤에 판매하더군요!


손기술이 조금 있는 분들은 보조배터리 정도는 직접 만들어 쓰는건 어떨까요?


댓글 2개:

  1. 우와 보고 만들어써봣는데 저렴하게 쓰고잇어서 기분이좋네요 ^^

    답글삭제